요새 저작권 문제 때문에 말들이 많던데... by ZeX

법무법인 솔XX의 행동이 지나치다든가, 엄연한 범법행위라든가, 어떤 애가 저작권 위반의 심리적 압박감 때문에 자살을 했다든가, 이런 저런 말들이 많더군요. 사실 그 취재 어쩌구 4321인가 하는 프로그램을 보지는 않아서 정확히 어떤 얘기가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일단 돈받고 파는 물건을 공유하는 건 범죄 맞거든요? (...)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그럼 넌 한번도 불법 다운로드 안 해봤냐?'고 맞서던데요,

남이 하면 자기가 해도 되는 건가요?
그럼 뺑소니 치세요. 강도짓 하세요. 살인 하세요. 지금도 그런 사람들은 계속 생기고 있으니까 해도 되겠네요?




매번 느끼는 거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모든 일을 감정적으로만 몰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것도 자기 좋을대로만 말이죠.

카피레프트 정신이네 뭐네 하는 걸로 포장하고는 있지만, 정말로 카피레프트를 외치는 사람들은 스스로 만든 것들을 거침없이 공개하고 있는걸요. 파이어폭스, 리눅스 같은 경우요.

그런 것도 아니고, 상업적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물건을 공유하는 것은 그 물품의 생산에 참여했던 모든 사람들의 시간과 노력, 다시말해 그 사람들의 인생을 도둑질하는 행위입니다. 아니 도둑질 수준이 아니지요. 그 사람들의 삶을 부정하는 행위지요.

간단히 예를 들자면, 저작권 위반은 '어느 고3 수험생이 수능점수가 자기보다 낮은 사람의 점수와 뒤바뀐 경우'에 필적하는 파급효과를 가져오는 겁니다. 고생은 죽도록 했는데 자기는 남은 게 아무것도 없이 인생 허비한 거고 남 좋은 일만 시킨 거니까요.




...아무리 그래도 솔xx이라는 곳이 돈에 환장했다는 건 누가 봐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만. (...)


덧/ 생각해보니까 저작권개념 밥 말아먹은 건 방송사부터 만만찮았군요.
모 방송국의 어느 게임 교복 디자인 표절 시비라든가, 모 방송국에서 어느 게임 화면을 그려서 자료 화면으로 이용했다든가, 모 방송국의 어느 드라마가 일본의 어느 유명 감독이 만든 애니메이션의 표절 소리를 들었다든가, 모 방송국의 어느 드라마가 국내의 어느 유명 만화의 표절 문제로 법정까지 갔다든가...
...국민적으로 저작권 개념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간 건 어찌 보면 당연한가요. (...)



드래곤 케이브



Adopt one today!
첫째 - 화이트 드래곤
실비아드(Silviad).

Adopt one today!
둘째 - 민트 드래곤
민타리온(Mintarion).

Adopt one today!
셋째 - 퍼플 드래곤
아메티아(Ametia).

Adopt one today!
넷째 - 레드 드래곤
로트푸르히트(RotFurcht).

Adopt one today!
다섯째 - 마기 드래곤
핸드리드(Handreed).

Adopt one today!
여섯째 - 가디언 드래곤
패트로니아(Patronia).

Adopt one today!
일곱째 - 선셋 드래곤
베스페르(Vesperr).

Adopt one today!
여덟째 - 그레이 드래곤
그라프그라우(GrafGrau)

Adopt one today!
아홉째 - 블랙 드래곤
슈바르제니아(Schwarzenia)